법학과, 로스쿨 진학 및 공무원시험 준비 관련 특강 개최

작성일
2023.10.12
작성자
원도은
조회수
96

우리 법학과에서는 2023년 5월 24일(수)  “공직자와 법률가의 길: 공무원시험 준비와 로스쿨 진학”이라는 주제의 교과 연계 비교과 프로그램 특강을 개최하였다. 교육지원센터 119호에서 개최된 동 특강에서는 법학과 학생의 졸업 후 진로 고민 및 재학 중 학업과 취업준비를 어떻게 병행할 수 있는지에 대하여 전문가의 강연을 들 수 있었다. 


연사로 참석한 이진수 서울대학교 행정대학원 교수(前 행정안전부 사무관, 前 영남대학교 법학전문대학원 교수)는 공직 및 법학전문대학원 재직 경험을 바탕으로 공직자와 법률가로서 갖추어야 할 소양 등에 대하여 설명하였다. 또한 법학과 졸업자들이 공무원 시험준비에 유리한 점과 학부에서의 법학전공 경험을 살려 로스쿨 진학과 변호사시험에서 강점을 보이는 점 등을 설명하였다. 참석한 여러 학생들은 이진수 교수의 오랜 실무경험에 바탕한 강연을 들으면서 “성적이 4점대가 안되면 로스쿨은 현실적으로 어려울까요?” “로스쿨 입시에서 학벌의 영향을 어떻게 생각하시는지 궁금합니다” “법원직 공채시험에서 합격률을 크게 좌우하는 과목이 있다는 무엇이고 공부하는 팁이 궁금합니다” 등 평소 알고 싶어했던 내용의 질문을 쏟아내며 큰 관심을 보였다.


국립강릉원주대학교 사회과학대학 법학과는 장래 법률가 및 공직자로 활동할 수 있는 인력을 양성하고 있다. 로스쿨 진학 등 다양한 진로와 관련한 프로그램 제공을 지속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첨부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