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학과, 서울고등검찰청- 대법원 견학행사 개최

작성일
2024.02.20
작성자
원도은
조회수
55

우리 대학 법학과에서는 지난 1115()에 서울고등검찰청과 대법원을 견학하였다. 이 행사는 법학과 학생회 주관으로 준비되었으며, 학과장 박훈민 교수, 원도은 조교의 인솔 하에 차량편을 이용하여 서울까지 이동하여 두 기관을 방문하였다.

 

서울고등검찰청에서는 검찰 관련 영상 시청하였으며, 검찰 수사관들로부터 수사방법 등을 실제로 체험해 보는 기회도 가졌다. 김남순 부장검사님으로부터 검찰의 역할과 검사가 되는 법에 대하여 설명을 들었으며, 참석한 학생들은 검사의 역할, 검찰과 경찰이 맡는 역할 등 그동안 의문을 가졌던 사안에 대하여 질문하였고, 부장검사님의 답변을 들었다. 대법원에서는 법원전시관을 방문하여 우리나라 사법의 역사에 대하여 배우는 기회를 가졌으며, 실제 대법원의 재판이 이루어지는 소법정과 대법정에서 법원주무관님들로부터 설명을 들으며, 대법원과 사법제도에 대한 이해를 넓힐 수 있었다.

 

참석한 법학과 학생들은 현장에서 직접 듣는 실무에 대하여 들으며, 법원 및 검찰의 역할을 다시 한번 생각하게 되었으며, 법원직 및 검찰직 공무원에 대하여 관심을 가지게 되었다고 말하였다. 우리 국립강릉원주대학교 법학과에서는 법학과목 교육 외에도 법학전공자로서 사회에 나아가 활동할 수 있는 진로에 대한 교육 역시도 진행하고 있다. 법학과는 앞으로도 국회, 법원, 검찰, 경찰, 국가행정, 지방행정 등 다양한 분야에 대한 견학과 특강행사를 개최할 예정이다.


첨부파일